"오현정이 새로운 광진의 문을 활짝 열겠습니다"
"오현정이 새로운 광진의 문을 활짝 열겠습니다"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8.05.1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 제2선거구(광장동, 구의2동, 능동, 군자동) 오현정 시의원 후보

<6.13 지방선거 후보에게 듣는다>

▲ 오현정 광진구제2선거구 서울시의원 후보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광진구의 공직선거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한다. 먼저, 오현정 후보이다. 광진구 제2선거구(광장동, 구의2동, 능동, 군자동)의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의원 후보이다. 능동 237-4번지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에서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사무실은 5월 27일 오후 3시에 열리는 개소식 준비로 분주해 보였다. 다음은 오현정 후보와의 일문일답이다.

◯기자 : 이번 지방선거에 출마를 결심하게 된 동기는?
오현정 후보(이상 오후보) : 전주에서 나고 자라며 대학 때 어르신 봉사활동을 통해 깨달은, ‘나눔과 사회개선’의 중요성이 지금 이 자리에 있게 한 원동력이 되었고, 정치가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이라는 생각을 품게 되었습니다. 2014년 국민경선을 통해 비례대표로 광진구의회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4년 동안 광진구의회 역대 최연소 운영위원장으로서 구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일해왔으며, 더불어민주당에서도 중앙당 부대변인, 전국청년지방의원협의회장 등 여러 역할을 하며 차근차근 능력을 키우고자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보다 깊은 관점을 위해 보건복지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자 보건학 박사과정을 수료했습니다. 광진구는 역사상 한번도 여성광역의원이 없었던 지역입니다. 여성의 장점을 살려 지역 주민에게 자부심이 되는 정치인이 되고 싶다는 의지로 지금의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기자 : 시의원으로서 필요한 리더십은 무엇인가?
◯오 후보 : 더 이상 행정의 힘만으로는 우리 골목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시대가 왔습니다.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행정기관이 다양한 채널로 주민과 협치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주민과 행정 사이에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이 광역의원의 리더십일고 생각합니다. 서울 같은 큰 도시일수록 더욱더 필요한 덕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되, 침묵하지 않는 정치인의 리더십을 갖추겠습니다.

◯기자 : 당선된다면, 어떤 정책에 중점을 두겠는가? 지역 현안은 무엇인가?
◯오 후보 : 먼저 일자리입니다.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정책을 추진해, 청년 실업 문제를 꼼꼼하게 챙겨서 미래의 동력을 확보하겠습니다. 시장 직속 일자리위원회 및 청년위원회를 설치하여 일자리문제에 대한 소통의 장을 통해 직접 대면하여 문제해결의 속도를 높이고자 합니다. 또한 광진구 행정재산 및 유휴 청사를 활용하여 청년창업공간을 조성하고자 합니다. 청년고용 의무할당제가 몇몇 공공기관에서 실시되었으나 효과가 미비합니다. 의무고용을 권면하여 확대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할 것입니다.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활동을 3개월 동안 지원하는 정책도 마련할 것입니다.

두 번째, 청소년&교육입니다. 다양한 교육 지원 사업 추진을 통해 보육·교육하기 좋은 서울시와 광진구를 만들겠습니다. 미세먼지가 학교 안에서라도 안전하도록 한 학교에 하나의 실내체육관이 설치되도록 검토하겠습니다. 교실 공기청정기 보급과 학교 숲 가꾸기를 통해 미세먼지문제 해결을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교복에서 빈부격차를 느낀다는 말을 듣고 마음이 불편했습니다. 아이들이 상처를 받지 않도록 중학교 신입생 무상 교복 지원 및 교복 A/S센터를 운영하겠습니다. 그리고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지속운영을 통해서 보육체계를 강화하겠습니다.

세 번째, 문화&관광입니다. ‘가장 지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다’라는 말에 공감합니다. 광진구만의 독특한 기반을 개발하여 찾아오는 광진을 만들겠습니다. 의료 관광 유치 지원사업을 펼쳐 외국인들이 광진을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주말마다 주차문제가 심각한 어린이대공원의 공용주차장을 신설 하도록 추진하여 주변 교통 혼잡을 줄이고, 후문 주차장의 지하화로 지상공간을 도시농업 재생 등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불편 없이 광진에 머물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우리사회는 점점 최소단위가 작아지고 있는데, 소규모 주민 문화체육 시설 지원 확대를 통한 건강한 광진구를 만들겠습니다.

네 번째, 복지&환경입니다. 복지향상과 친환경 생활기반을 조성하여 사람이 먼저인 광진을 만들겠습니다. ‘우리동네 주치의’ 제도를 신설하여 보다 정기적이고 구체적인 건강 체크가 가능하도록 하겠으며, 더 이상 광진구민만은 아픈 몸으로 홀로 외로운 여생이 되지 않게 하겠습니다. 대기오염 안내 전광판 설치를 확대하여, 시민들이 대비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겠습니다. 생활페기물과 관련된 신기술을 적극 검토하여 폐기물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여서, 저층주거지의 환경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다섯 번째, 균형&발전입니다. 높은 삶의 질을 위한 균형과 도시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사람 중심의 교통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그리고 화재사고의 골든타임 확보와 2차 피해 방지를 위해 ‘미니소방차’를 도입하여 저층주거지와 소방서로부터 원거리지역의 안전을 도모하겠습니다. 또한 공영주차장의 확대를 통해 주거 밀집지역의 주차문제를 최대한 해결하고자 합니다.

여섯 번째, 광진 인문학테마거리 조성입니다. 광진구에 쌓여있는 여러 가지 문제를 주민들과 함께 슬기롭게 해결하겠습니다. 복합적인 우리 골목의 문제를 살펴보겠습니다. 정치인의 풍부한 상상력은 지역을 발전시키는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광장동에 인문학 테마파크를 조성하여 부족했던 녹지 공간 확보와 광진만의 문화콘텐츠를 만들겠습니다. 강원도에 있는 ‘이외수의 감성마을’, 충남에 있는 ‘박범신 집필관!’ 광진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주민들의 삶에 ‘쉼터’를 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광진에는 대학이 3곳이나 있습니다. 대학과 주민들이 함께하는 사회적협의체를 구성하여 다양한 우리 골목의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장로회신학대학교의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기쁨의 50일 행사와 세종대·장신대의 교내 주차공간 공유는 좋은 사례입니다.

이외에도 제가 예비후보자 기간에 주민들께 여쭤보면서, 우리 동네에 시급한 사안으로 판단되는 것들이 있었습니다. 우선 능동·군자동 부지의 종 상향을 통해 용적률과 건축 가능 층수를 높이고 주거한경을 개선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릇된 규제를 합리적으로 개선하는 것은 저의 소신입니다. 상권의 활성화를 동반할 방법을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군자역 출입구의 에스컬레이터 설치였습니다. 여러 가지 장애요소로 인해서 설치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강남역의 사례처럼 ‘ㄱ’ 자 형태도 전문가들과 논의하겠습니다. 또한, 군자역사거리 세종대방향 유턴차선확보를 통해 교통흐름을 원활하게 하겠습니다. 시민들의 발걸음을 가볍게 하고자 합니다. 복잡하고 난해한 골목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기자 : 자신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오후보 :  타인의 아픔과 고충에 공감하는 자세로 삶을 살아왔습니다. 주민들이 언제든지 찾아와서 고견을 말씀하실 수 있는 편안하고 따뜻한 감성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는 자부심이 있습니다. 더불어, 중앙당 활동으로 맺어진 여러 정치인들과 정책공유와 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시의적절한 네트워크를 통해 새로운 광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잘못된 정책 하나가 주민들의 삶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명확하고 옳은 정책적 관점을 위해서 항상 공부하는 자세를 놓지 않고 있습니다. 고려대학교에서 보건학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항상 공부하는 정치인의 모습으로 주민들에게 신뢰를 드리고자 합니다.

◯기자 : 광진투데이 독자와 광진구민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오후보 : 지역주민에게 자부심이 되는 정치인이 되고 싶다는 의지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광진구는 역사상 한 번도 여성광역의원이 없었던 지역이었습니다. 저 오현정의 두 번째 발걸음을 응원해주세요. 또, 따끔한 충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저 오현정은 촛불의 외침으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철학을 계승하고, 남북화합의 기로에 서 있는 2018년을 가슴 깊이 받아들이겠습니다. 광진에서도 감동을 만들어내고 싶습니다.

광진 구민 여러분과 그리고 서울시민 여러분! 저와 함께 해주세요. 도와주세요.
오현정이 새로운 광진의 문을 활짝 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현정 후보 약력◆
●학력
- 고려대학교 대학원 보건학 박사과정 수료

●경력
- 제19대 문재인 대통령후보 청년 공동본부장
- 제19대 문재인 대통령후보 조직특보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 지방의원협의회장
- 서울특별시 청년자문관
- 서울특별시 교육청 교원 능력개발 평가관리위원회 위원
- 광진구의회 운영위원장(전)

●수상내역
- 2015 코리아 파워리더 대상(지자체 의정 대상)
- 2017년 제5회 국제평화언론대상(의정발전 공헌 부분 수상)
- 서울시의회 의장 표창(2회)
- 더불어민주당 19대 대통령(문재인)선거 승리기여 당 대표 1급 포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 특별시 광진구 용마산로128 원방빌딩 501호(중곡동)
  • 대표전화 : 02-2294-7322
  • 팩스 : 02-2294-732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연
  • 법인명 : 성광미디어(주)
  • 제호 : 성광일보
  • 등록번호 : 서울 아 01336
  • 등록일 : 2010-09-01
  • 창간일 : 2010-10-12
  • 회장 : 조연만
  • 발행인 : 이원주
  • 자매지 : 성동신문·광진투데이·서울로컬뉴스
  • 통신판매 등록 : 제2018-서울광진-1174호
  • 계좌번호 : 우체국 : 012435-02-473036 예금주 이원주
  • 기사제보: sgilbo@naver.com
  • 성광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성광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gilbo@naver.com
ND소프트